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우가되려면 : 완성도 있게 대사하는 연습을 가져야 영화배우가 된다.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5:48

    배우가 되려면 완성도 높은 대사를 하는 습관을 길러야 성공한 영화 연기를 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완성도 있는 연기를 할 수 있을까? 완성도란 단순히 연기를 잘하는 측면뿐 아니라 배우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하나전 수준의 안정된 연기력, 즉 거의 매일 상당 수준의 연기력을 보여주는 능력을 이야기한다. 완성도 높은 연기는 필자의 연기 레슨뿐 아니라 필자의 블로그와 필자의 스타 제자들에게도 가장 강조해온 배우의 미덕이자 탁월한 배우의 표상이었다. - 어떻게 연기가 잘 된다?1.미리 태도의 느낌을 "결정 교루팡네다"


    >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다. 이 블로그는 즉흥이 최고 영화 연기의 비법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러나 미리 결정하는 것은 즉흥과 모순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여기서 즉흥이란 연습할 때 다양한 즉흥 연기를 통해 다양한 감정의 변천을 시도하라는 뜻이기 때문이다. 실전에서는 첫 번째 감정이 결정돼야 하고, 배우는 그 단 하나의 감정에 집중해야 해요. 연습 때 다양한 감정을 이리저리 즉흥적으로 시도하다 보면 점차 그 대사 한 줄에 가장 어울리는 첫 번째 감정이 떠오른다. 그 감정을 잘 파악한 뒤 종이에 써서 구체적인 단어로 규정한 뒤 최종 감정의 처음을 정하라.기억해야 할 것은, 배우와는 항상 "최종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라고 하는 점이다. 탁월한 배우 같은 부분은 결단력이 강하고 첫 번째 감정을 이 모든 것을 정하면 본인답게 밀어붙인다는 것이다.


    >


    기억해 두는 것.정답은 존재하지 않는다. 대본의 대사는 문자 당신에서 어떻게 연기하든 결미동단이다. 여러분이 글자만 바꿔서 내용을 진행하지 않으면 대본의 내용, 캐릭터는 당신으로 관객에게 전달된다.그렇게 배짱을 갖고 편한 마음으로 혼자만 습관하라, 가능한 한 다양한 태도 사고를 실험하라, 즉흥 정신으로 수만 번의 대사를 각기 다른 톤, 다른 태도 사고방식으로 바꾸고 습관하라. 그러자 신하나단은 자신의 생각이 판정되고 수면에 떠오르면 그 생각을 글로 정확히 쓴 뒤 그 생각을 한 대사의 태도 생각으로 판정하고 실전 연기에서 자신 있게 투사하라.왜 태도 생각을 최종 판정한 뒤 연기해야 하는가?  완성도 있는 연기다 내연로, 프로 연기자들의 끈끈한 리드, 어설픈 즉흥 연기보다 더 낫기 때문이었다.2. 항상 하 쟈싱의 대사는 단 하 쟈싱의 생각을 자신 있게 넣어'원 교루치에'이라는 소견을 주도록 노력한다.


    >


    완성도 높은 연기란? 미리 준비된 듯한 깔끔하고 성숙한 연기를 내용으로 한다. 즉흥과는 반대되는 부정적인 의미의 준비 즉, 과도한 연기나 계산된 연기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능숙하고 안정적이며 완벽하게 준비된 감정을 내용으로 한다.오디션에서 가장 선호하는 것은 프로 배우다. 프로들은 감정이 나오든 말든 대사가 요구하는 태도 감정만큼 정확하게 포현한다.프로와 아마추어의 구분은 단 하나뿐이고 프로와는 항상 하나 이상의 연기를 보여준다는 점이었다. 몸 상태나 감정의 감정에 따라 왔다 갔다 하는 아마추어와는 차별을 받는다.그래서 배우는 최종적으로 프로처럼 연기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감정, 감정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고 감정 없이도 일정 수준 이상의 태도 감정을 보여주는 요령을 찾아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의 대사란 하나의 감정을 담은 완결체라는 점이었다.


    >


    일의 대사에는 가장 적절하고 강렬한 홑"1개의 태도 상념"을 들고 이를 문장이 아니다"단어"인 것처럼 분명히"일에서 완결되도록 대사를 해라.필자의 연기 레슨 학생 중에서도 연극을 많이 한 배우는 무의식적으로 일의 대사와 다음 대사의 일의 머리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버리거나, 자연스럽게 대사합니다와 일의 문장을 완결체가 아니라 그냥 지나치듯 무심코 내용하는 경우를 본다. 이 경우 연기를 잘하더라도 실제 오디션이나 촬영장에서 진행되면 집중력이 더 약해지고 세련된 연기로 보이기 쉽다.일의 대사는 일의 상념을 담은 일의 단위이자 독립체다. 즉 일의 완성된 "완결체"로서 대사하라. 어떤 생각이든 관객이 즉시 느낄 수 있도록 그 상념이 내게 던져라.전 대사, 노화는 다음 대사와 상관없이 그 문장만으로도 관객이 감동받고 웃거나 긴장할 수 있도록 대사를 하라. 연기를 잘할수록 중요한 것은 완성도 있게 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늘 그렇듯 철저하게 준비됐다는 상념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는 점을 명심하라. 왜?프로 배우는 항상 그랬듯 준비된 배우 아니면 안 되기 때문이었다 3. 어떤 경우에도 모호한 생각 긴박민가라는 표정으로 고백하지 않는 내용이다.


    >


    연기는 순진한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니다. 모든 프로의 경지가 그렇듯 나의 개인적 컨디션 나의 영감에 의지하는 한 여러분의 연기는 항상 불안해지기 쉽다. 아무리 영감이 떠올라 몸이 안 좋고 탁월한 연기를 지금 해도 내일 촬영장, 공연장에서 영감이 안 나오면 연기가 엉망이 되기 십상이기 때문이죠. 어린 스타니슬랍스키가 배우 수업이라는 책을 만든 동기도 왜 배우가 프로답게 연기를 지속적으로 못 하느냐는 질문에서 출발한 거죠.결론적으로 프로 영화배우는 연기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못하는 것을 감추는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오디션이든, 연기 레슨이든 '서툰 연기'는 철저히 감추도록 습관을 들여라. "안 되는 것을 숨긴다"는 한마디로 "긴장한 상태를 카메라와 관객에게 최대한 보여주지 않는 것을 습관화하라"는 뜻입니다. 배우는 진짜 존재가 아니라 프로이기 때문에 프로는 내 긴장을 절대 카메라에 담지 않는다.


    >


    내면의 느낌이 '부족하다'며 연기 레슨 중에도 잠시 다시 시작하는 경우가 있는데, 필자는 그럴수록 격려하고, '중도에 멈추는 연습'을 없애야 한다. 연기를 잘해야 한다는 강박관념, 못하면 어쩌나 하는 공포라는 두 개의 다른 이름 하나뿐 어느 것 하나 나쁘지 않은 모습, 즉 자의식이었다. 나쁘지 않다를 의식하고 자신의 연기를 의식하는 심정, 이것이 영화배우의 가장 큰 적이자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자의식을 없애야 한다.자의식 없이 내면적 노력을 하는 동시에 프로 배우라면 늘 못하는 연기를 완벽하게 감추고 싶다는 결심을 해야 한다. 못하는 사람을 숨기는 최고의 기량은 먼저'평소 내용을 욕시팍욕시팍 탄탄하고 마지막 4문자의 발음을 확실히 단정하고 내용의 꼬리를 얼버무리고 없는 연습'을 가진 하나였다 역시 평소의 내용이면서, 공연히 고개를 끄덕이고, 나쁘지 않으니,"무표정한 상태를 유지하거나 내용-"의 몸을 당당한 상태로 유지할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평소와 느끼지 못하는 연습으로 친국어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자유롭게 느끼고 투사해야 한다.


    배우가 되려면 1상의 버릇을 완벽하게 자기편으로 만들어 이런 버릇을 통해서 배우의 잘못된 기술, 버릇을 좋은 방향으로 바꾸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야기를 다시 덥석덥석 하는 평소의 버릇을 들이면, 설령 몸이 안 좋아서 "생각이 무너진다 해도"확실히 대사를 하면서 관객은 여러분의 긴장을 풀지 않게 된다. 또 쓸데없이 고개를 숙이거나 몸을 흔드는 버릇을 버리고 항상 당당하게 정지자세로 말을 하는 버릇을 들이면 아무리 긴장해도 카메라에서는 조금밖에 모르게 제대로 연기를 할 수 있다.


    그래서 배우, 특히 프로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일상 연습, 당당하게 내용을 하는 연습과 당당하게 정지해 서 있는 연습을 해야 한다.이런 훈련을 하면 생각과 느낌, 컨디션 상태와 상관없이 항상 일정 수준 이상의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이다.생각에 휘둘리고 네용코' 없는 연기를 철저히 감출 수가 전문 기술 3개', 즉 당당히 내용, 당당하게 정지하는 것, 당당하게 생각을 투사하기 연습을 유지한다. 관객 또한 여러분의 당당한 연기에 호응할 것이다.<조성덕의 KNC 연기 레슨 프로젝트>


    >


    목표:장편 영화나 드라마 연기 대비한 영화 연기 교습을 위한 연기 레슨 프로젝트(교재:<영화 연기론>)​ 커리큘럼:한류 스타의 제자들 및 기성 영화 배우 제자의 교습 법과 같거나 교습 방법에서 처선을 개인 지도 대상:전공할지 무관:장단 변 영화 및&드라마 연기 염원의 수강생 중에서 엄선 입학 과정:하나의 정기 간(3개월~하나 2개월)배우 4분기의 훈련 이후 KNC연기 수업 과정 수료증 수여 희망의 수강생은 메하나 예는 펀치 문의 suhoi6@naver.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