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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 국회 허가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21:57

    우리가 요즘 강력하게 진행하고 있는 자동차 사업 분야를 꼽는다면 수소자동차와 전기자동차 그리고 자율주행자동차 등이 있을 것이다. 수소차와 전기차는 대기오염을 줄이고 특히 최근 재해로 지정된 미세먼지 등을 줄이는 방법으로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으며 자율주행자동차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국내 통신망을 이용해 관련 사업에 앞장서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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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건은 자율주행자동차의 연구와 개발이 빨리 이뤄져 상용화가 앞당겨져야 하는데 한국은 정스토리 불필요한 규제가 너무 많고, 그 규제를 없애기 위해 종종 걸린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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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자율주행차는 제도적 장치가 없어 자동차관리법으로 분류돼 있었지만, 자동차관리법에는 자율주행자동차의 대략적인 정의와 도로 시험운전을 위한 운행허가의 증거만 규정하는 수준이어서 크게 이야기하지 않아도 문제가 될 줄은 누구나 이해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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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문제로 결국 자율주행차의 상용화를 촉진하기는커녕 연구와 기술개발에 한계가 있고 인프라가 구축돼 있지 않다 보니 상용화를 위한 시험도 제대로 할 수 없어 업계가 시스템 구축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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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는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통해 다양한 인프라를 재공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에는 정의를 구체적이고 세분화하고 정책 추진체계 및 안전운행 환경 정비 등 스토리를 추가하겠다는 의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역시 자율주행의 기술 단계 등에 의한 시스템 확보와 인프라 구축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특성에 맞춰 사람이 아닌 자율주행 자동차의 관점에서 인프라가 구축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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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에서는 앞서 자율주행차와 관련해 다양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과도한 규제 대상으로 산업 발전의 현실성이 훼손되지 않도록 신경써서 세계 자율주행차 1위가 됐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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