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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핸들이 없는 자동차? 자율주행은 언제쯤 완성될까?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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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2년에 개봉한 영화 마이 책임자 탁리티레포ー토에서는 핸들이 없는 자동차가 본인 오프 라이다. 정확히 내 용하면 핸들이 아니라 스티어링 휠이지만, 조향(스티어링을 하는 1이 없는 유일무이제 차가 상용화되면서 정의 내용, 오히려 핸들이 있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은 이상한 사람 취급을 받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언제라고 소견하십니까? 요즘이 20일 8년이 마지막 나쁘지 않다고 할 시점이었는데 의외로도 이런 기술은 약 2~3년 후에 상용화되는 방안입니다. 구글과 애플, 테슬라를 포함 많은 자동차 회사는 2020년~202한해에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현대 자동차도 202한년까지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 차를 발매한다고 발표했어요. 이것은 어떤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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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에서는 자동 운전을 5단계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모든 것을 직접 운전해야 할 단계를 0단계에 둔 때,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는 1~2단계 자율 주행 자동차이다. 카메라나 센서 등을 이용하고 주변을 인지하고 정속 주행이 가능한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 마스크 경보, 긴급 제동 경보 등을 통해서 운전자에게 알리는 단계가 바로 1단계이다.2단계 이후는 이런 기능이 적어도 2개 이상이 결합하여 속도와 방향을 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슬라의 오토파하나롯이 이 단계의 자동차인 현재 한국의 자동차 판매량의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싼타페와 그랜저도 바로 이 단계에 있습니다.3단계 이후는 운전자의 개입이 더 줄어들지만 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하고 후에피하의 본인의 막힌 길을 우회하는 수준이 됩니다.4단계가 되면 드디어 완전 자율이 가능한 단계로 됩니다. 아직 스티어링 휠은 있지만 운전자는 출발 전 목적지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많은 자동차 업체가 2021년까지 상용화하려는 단계가 즉시 이 단계다.5단계가 되면 아시아, 최근의 영화와 같은 하나 합니다. 마침내 스티어링 휠과 가속페달, 브레이크가 꺼집니다. 목적지를 설정하고 자는 날이 올 겁니다.2018년 11월 현 시점 기준으로 가장 자율 주행 기술이 뛰어난 브랜드는 어디 하나겠죠?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마 제 1회, 제 1회, 제 1회 동상을 떠올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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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년 9월 41미국 자동차 공학회에서 자율 주행 표준을 개정하기 전까지 먼저 자율 주행 수준 3을 양산에 적용한 차량은 탕 샌디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레벨 3의 기준이 시속 60Km이하만 아니라 고속 도로에서도 자율 주행이 적용되어야 할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돈 샌디 A8은 자율 주행 2단계에 포함됬지만, 취입 당시 세계 최초 수준 3의 양산 타이틀을 전면적으로 홍보한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이 포스팅에서 스토리보다 한 것과 함께 교통 사고 93%가 인적 요인이며 이쵸크소 80%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과실이었어요. 자동운전이 빨리 상용화되는 것이 생명을 구하는 길이지만, 새로운 발명품이 태어나면 항상 윤리적 사고가 생깁니다.


    와같은문제도문제이고어떤것을구해야할까? 와 같은 트롤리 딜레마도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그 전에 가장 중요한 일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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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중요한 게 주변을 인식하는 카메라, 센서와 이를 처리하는 하드웨어와 시스템입니다.이런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가진 곳은 어디일까요? 곧 인텔이 20일 7년 3월 일 3일 7조에 인수한 모빌 여자 엽니다. 현재 치열한 자율주행 알고리즘 시장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순정 옵션으로 탑재하고 있는 기술을 가진 회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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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스라엘의 스타트 업사였던 모빌 아이는 인텔에 인수된 뒤(뒤)직원 수는 600명에서 1400명으로 증가하면서 2020년에는 완전한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스템이 시장에 자신 오려니 하고 슴니다. 모빌의 아이는 기존에 때때로 정보, 즉 카메라만을 이용한 자율주행에 특화된 회사였습니다. 그러나 인텔에 편입되어 전자기파를 사용하는 레이더와 펄스 레이저를 사용하는 라입니다. 기술까지 기술이 확대되고 2년도 안 돼, 레벨 4이상의 자율 주행 자동차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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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랫사람은 대중교통을 탔을 때뿐만 아니라 운전 중에도 책을 읽거나 자신의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까 구글, 애플 같은 IT 업체들도 자율주행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거죠. 스마트폰 사용 시 '가끔'을 더 항상화하기 위해서입니다.기술이 완전하다는 소가족 아래 윤리적인 문제를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모빌아이 애프터마켓 제품이 설치되어 있는 자동차를 타봤습니다. 이것에 대한 스토리는, 이 건포스팅으로 하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끝납니다. 2020년이 기다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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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빌에의 최신 기술과 업계 트랜드를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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