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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종시‘자율주행 대중교통 연구개발 도시’선정 자율주행 버스 제작·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6:11


    세종시는 그동안 자율주행특화도시 조성에 관한 기본의도 수립, 미래차연구센터 설립, 자율주행서비스산업 가운데 정부혁신 융복합단지 지정 등을 추진해 공모를 준비했고, 마침내 국토부의 자율주행기반 대중교통시스템 연구개발 실증대상지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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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완의 자율 차의 내부가 어수선하지만 머지 않은 미래의 교통 수단으로 자동차 산업 혁명을 부르고 1우 길과.[사진-대전인터넷신문]공모 대응 면에서도 세종시는 교통과 산업 육성의 연결고리를 부각하기 위해 경제산업국과 건설교통국이 공동으로 TF팀을 구성해 시의 역량을 결집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번 실증대상지 선정에 따라 세종시에는 '자율주행특화도시'라는 상징적 의미 이외에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자율 주행 버스 제작비 110억원, 자율 주행 버스 모니터링을 위한 관제 센터 구축비 55억원, 센터 운영·연구 개발비 55억원 등 총 220억원이 지원된다. 특히 세종시 대중 교통의 문재를 해결하기 위해서 도입되는 자율 주행 버스는 중소형 버스 5대 대형 버스 3대 등 전체 8대로 신호·횡단 보도·보행자 등을 인식할 수 있고 안전한 승하차가 가능한 차량이었다 이 밖에도 세종시는 이번 실증 연구를 통해서 관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자율 주행 버스가 실제 도로에서 운행할 수 있는 "자율 주행 특화 도시 세종시"의 실현을 앞당기겠다는 복안이었다.자율 주행 차 전용 통신망(WAVE)나 이동 통신망(LTE·5G)등을 활용한 실 때 때 통신에 이용객의 호출이나 혼잡에 따른 최적 주행 경로 생성 등이 가능한 대중 교통 시스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다.이춘희 시장은 "이번 실증 도시 선정과 스마트 안전 행정부 시험 사업을 연계하여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자율 차 산업을 세종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울 것"이라며"이번 연구가 행정부의 혁신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과 이야기했습니다.P.S 세상이 바뀌는 것은 많이 변한 것 같아요. 타고난 운전치. 인순딘느이 같은 김 부인들도 맘대로 끌려 다니는 시대가 올 것 같네.유무인으로 운전백해졌어요. 그런데 우리가 십년 전에는 폰을 들고 카카오톡으로 모든 스토리를 다 부술 수 있게 될까 아무도 모르니까 세상이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기도 하지만...하루가 없고 즐거운 세상이 이제 오래 살자 그래야 많은 구경 허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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